서비스전체보기
  • 조회 수 788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그리스도인에게 있어서 중요한 것은 스스로 그리스도인이 누구 인가를 바로 알고 살아가는 자세입니다.


     칼 매닝거는 "소유하고 있는 것보다 삶의 자세가 더 중요하다."라고 말했습니다. 현대 그리스도인들의 가장 큰 문제는 예수 그리스도의 전적인 은혜를 통해서 구원받은 자로서의 존엄성을 비하시켜서 서로 비교하고 그러한 가운데 열등 의식속에서 구원받은 자로서 하나님께서 주신 가능성과 창의력마저도 무시해 버리고 마는 것입니다.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인간이 가지고 있는 뇌의 능력은 브리태니커 대영백과사전을 다 외우고도 40개 외국어를 유창하게 할 수 있으며 수십 개 대학의 필수 과정을 다 마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가능성을 열등의식이나, 죄책감이나, 부정적인 의식구조 때문에 불과 10% 내외밖에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인간의 능력입니다.


     그리스도인은 누구입니까? 자신의 능력으로 사는 자가 아니라 성령 하나님의 능력으로 살아가는 자들입니다. 바울 사도는 빌립보서 10:13절에서 '내게 능력주시는 자 안에서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리스도인에게는 주님이 주시는 능력 안에서 무엇이든지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무슨 능력입니까? 무한한 능력은 믿음 안에서 자족 할 줄 알고, 비천에 처할 줄도 알며, 풍부에 처할 줄도 아는 데서 오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이 능력으로 언제든지, 어떤 상황에서 든지, 무엇이든지 감당할 수 있는 진정한 능력입니다.


      왜 비교합니까? 왜 열등감에 빠져 듭니까? 그리고 하나님이 주신 은혜를 마음껏 누리며 감사와 기쁨으로 살아가지 못합니까? 이로부터의 자유함을 누리는 능력은 그리스도인의 정체성을 회복하는 데에서 부터 시작될 것입니다.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